메뉴 건너뛰기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SADD INTRODUCTION

차별과 배제 없는 장애해방의 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입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장애인을 차별하고 배제하지 않는 세상,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함께 사회에서 동등한 권리를 누리는 세상,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소수자들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장애인 대중이 스스로 행동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07년 출범했습니다.

1980년대 말에 태동하여 2000년대 장애인도 함께 버스를 타고 사회에서 함께 살기를 외치며 버스와 지하철을 막고 한강 다리를 기어 건넜던 장애해방 투쟁의 역사를 이어가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장애인과 가난한 사람들의 3대 적폐(장애등급제, 부양의무제, 장애인 수용시설) 폐지 투쟁, 장애인 이동권 및 노동권, 자립생활,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등의 투쟁과 행동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 차별의 장벽이 없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합니다.

 

기획투쟁사업 : 420 장애인차별철폐투쟁, 세계장애인의날투쟁, 장애인3대적폐정책(장애등급제, 부양의무제, 장애인수용시설) 폐지 투쟁, 이동권 투쟁 등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정기적인 기획투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조직사업 : 장애인운동활동가대회, 핵활동가대회, 대표자워크샵 등 전국의 장애인운동 활동가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조직사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정책사업 :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활동보조제도, 장애인노동권, 탈시설자립생활 등 장애인 권리를 위한 법안이 제정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반영되기 위한 여러 정책 사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인권교육사업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사무처 단체이자 장애인권교육기관인 나야장애인권교육센터를 통해 매년 인권 워크숍을 개최하고, 학교, 공공기관, 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장애인당사자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권교육을 진행합니다.

 

문화사업 : 연말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후원콘서트 함께소리쳐를 진행하며, 매년 4월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하며, 지역마다 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연대사업 : 여성, 성소수자, 빈민 등 한국 사회의 정치적 소수자와 함께 연대하며, 인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 인권단체 연합체인 인권단체더하기에 함께 합니다.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